SNS에서 가장 많이 공유하는 것?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는 것을 연구한 보고서로 전통적 뉴스콘텐츠보단 심층적, (긍정의)감정적, 개인적인 요소가 강한 콘텐츠라고 합니다.

 

※ 공유성 높은 콘텐츠란 이런 것


• 독자들은 심층적 기사를 공유한다.
• 그래서 기사의 길이가 길어도 좋다.
• 개인적, 정확성, 통계적 사실이 어우러진 기사를 독자들은 공유한다.
• 그래서 독자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선호한다(정체성 확인).
• 자극적이지만 긍정적 감정을 일으키는 기사를 공유한다.
• 가능하면 재밌어야 한다.
• 독자들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또 감탄할 수 있는 무언가를 제시하라.
• 독자들의 영원한 일상인 헬스, 자녀, 자연, 돈에 관한 주제를 잊지 마라.
• 창의적이어야 한다. 데이터 저널리즘, 비디오, 애니메이션, 밈(인터넷상에 재미난 말을 적어 넣어서 다시 포스팅한 그림이나 사진)등.
• 마지막으로 흥미로운 헤드라인으로 마무리한 다음 기사를 공유하고, 포스팅하라!

 

 

관련기사보기

 

 

 

블로그 이미지

한국조사기자협회

사단법인 한국조사기자협회는 1987년 국내의 신문, 방송, 통신사의 조사, 정보, 자료, DB업무를 담당하는 조사기자들의 모임으로 출범하여, 2009년 회원들의 연구활동에 기초한 신문 및 방송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사단법인으로 재출범하였으며, 언론공익활동으로 신문논술대회, 조사연구 발간, 세미나·토론회, 보도연감 출판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언론단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