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조사기자협회(회장 유영식)와 SR타임스(대표 장의식)는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이 참가하는  ‘제4회 대한민국 신문논술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했다.

 

 

어제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 본관 중강당에서 고등부는 11시부터 2시간, 대학·일반부는 14시부터 3시간 동안 열렸다.

고등부 논제는 최근 건국절 논란을 논평한 국내 일간 신문 등의 칼럼 3개의 제시문에 ‘건국절 논란과 대한민국 헌법정신’이 주제였고,
대학·일반부는 논제는 오는 28일 시행될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을 논평한 국내 일간 신문의 사설과 칼럼 3개의 제시문에, ‘부정청탁금지법(김영란법)과 우리사회 부패근절’을 주제로 놓고 논술대회가 치뤄졌다.

 

 

시상내역은 부문별 대상에 교육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고,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도 수여한다.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10월 13일(목) 전후 한국조사기자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취재=한국조사기자협회 취재팀 press@josa.or.kr)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한국조사기자협회

사단법인 한국조사기자협회는 1987년 국내의 신문, 방송, 통신사의 조사, 정보, 자료, DB업무를 담당하는 조사기자들의 모임으로 출범하여, 2009년 회원들의 연구활동에 기초한 신문 및 방송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사단법인으로 재출범하였으며, 언론공익활동으로 신문논술대회, 조사연구 발간, 세미나·토론회, 보도연감 출판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언론단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