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20일 전주 르윈호텔에서 ‘뉴스 빅데이터 활용과 에버그린 콘텐츠 전망’ 주제로 제50차 정기세미나 열어”

 

 

 


사단법인 한국조사기자협회(회장 유영식,YTN)는 19-20일 전북 전주시 르윈호텔에서 ‘뉴스 빅데이터 활용과 에버그린 콘텐츠 전망’을 주제로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으로 제50차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문화일보 박현수 조사팀장이 ‘뉴스 빅데이터 빅 카인즈(BIG KINDS) 활용과 전망’을, 경향신문 유기정 DB관리팀장이 ‘빅데이터 시대 조사기자의 역할’에 대해서 주제발표를 한다.
최근 몇 년전부터 자연스레 화두가 된 ‘뉴스 빅데이터’와 ‘데이터 저널리즘’에 조사기자의 역할론에 대해 심도있는 회원간 토론도 함께 진행된다.
SK브로드밴드 장정익 VoD사업총괄팀장이 ‘New Content Marketing : 방송사 아카이브 활용 전략’을, 제머나이소프트 정상호 부장이 ‘디지털 아카이브를 위한 콘텐츠 관리’를 발표한다.
이는 VoD 플랫폼이 점차 성장하고 있는 방송환경 속에서 아카이브를 활용한 에버그린 콘텐츠 제작과 유통, 관리전략을 콘텐츠 소비자 입장에서 한눈에 분석한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한국조사기자협회 취재팀 press@josa.or.kr)

 

블로그 이미지

한국조사기자협회

사단법인 한국조사기자협회는 1987년 국내의 신문, 방송, 통신사의 조사, 정보, 자료, DB업무를 담당하는 조사기자들의 모임으로 출범하여, 2009년 회원들의 연구활동에 기초한 신문 및 방송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사단법인으로 재출범하였으며, 언론공익활동으로 신문논술대회, 조사연구 발간, 세미나·토론회, 보도연감 출판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언론단체입니다